반응형
베트남의 숨겨진 보석, 푸꾸옥 완전정복
푸꾸옥(Phu Quoc)은 베트남 최남단 끄터머리에 위치한 섬으로, 원래는 캄보디아의 영토였으나 프랑스 식민지 시대 이후 베트남에 편입되었습니다. '옥처럼 푸르다'는 이름을 지닌 이 섬은 한때 어업 중심의 조용한 어촌이었지만, 최근 10년 사이 급격히 성장하며 동남아의 대표 휴양지로 떠올랐습니다. 현재 인구는 약 18만 명이며, 연간 방문객은 500만 명 이상으로 대부분은 베트남 내국인과 한국, 유럽 관광객들입니다. 길이 50km, 폭 25km의 이 섬은 한반도의 1/100 크기지만 그 안에 리조트, 케이블카, 사파리, 세계적 호텔 브랜드가 가득하죠. 특히 직항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짧은 일정으로도 완벽한 여행이 가능합니다.
1. Must-Go Top 5
- 사오비치(Sao Beach) – 푸꾸옥 최고의 백사장과 투명한 바다. 고운 밀가루 같은 모래는 맨발로 걸을 때 최고의 힐링입니다.
- 빈원더스 푸꾸옥(VinWonders) – 놀이공원, 워터파크, 사파리가 한 곳에 모여 있는 대형 복합 테마파크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입니다.
- 딘카우 사원(Dinh Cau Temple) – 해안 절벽 위에 자리한 작은 사원으로, 일몰 시간에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.
- 혼똠 케이블카 – 세계 최장 해상 케이블카로 바다 위를 날며 섬과 섬을 연결합니다. 스릴과 전망이 압도적입니다.
- 푸꾸옥 야시장 – 밤이 되면 현지 해산물, 디저트, 기념품으로 북적이는 푸꾸옥 최대의 전통 야시장입니다.
2. Must-Do Top 5
- 해넘이 감상 – 롱비치 해변의 일몰은 붉게 물든 하늘과 조용한 파도 소리가 어우러진 황홀한 장면을 연출합니다.
- 스노클링 or 다이빙 – 남쪽의 작은 섬 Hon May Rut이나 Hon Mong Tay에서 맑은 바다와 산호 군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- 빈펄 사파리 방문 – 동남아 최대 규모의 사파리로, 맹수들과 가까이서 만나는 사파리 버스가 인기입니다.
- 젓갈 공장 투어 – 푸꾸옥의 전통 젓갈 제조 과정을 견학하며 독특한 향의 비밀을 알 수 있습니다.
- 마사지 & 스파 – 고급 리조트부터 동네 스파까지 다양한 선택지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힐링할 수 있습니다.
3. Must-Eat Top 5
- 해산물 BBQ – 살아있는 랍스터, 조개, 새우 등을 직접 고르고 바로 구워 먹는 야외 바베큐가 인기입니다.
- 분짜(Bun Cha) – 푸꾸옥에서는 달콤한 육수와 숯불 고기의 조합이 특히 풍미를 살립니다.
- 까오라우(Cao Lau) – 베트남 중부의 국수지만 푸꾸옥에서는 더욱 진하고 깊은 맛으로 사랑받습니다.
- 코코넛 아이스크림 – 코코넛 껍질에 담긴 시원한 아이스크림은 무더운 날 최고의 간식입니다.
- 현지 맥주+건어물 세트 – 밤바다를 보며 맥주 한 잔과 함께하는 가성비 최고의 조합입니다.
반응형